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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난지원금 정부 콜센터와 카드사 콜센터 전화번호
MINA 2021. 9. 6. 22:25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(국민지원금)에 대한 문의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온라인 상담소를 마련했으며 기존에 운영하던 콜센터도 병행하여 운영합니다.
현재 재난지원금 대상 제외가 생각보다 많고 기준이 된 가구원수와 보험료 산정에 대한 이의와 상담이 많습니다.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콜센터 서비스에 많은 상담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계시므로 조금 늦고 원하는 답을 못하더라도 여유 있는 마음으로 문의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재난지원금 상담 문의 / 콜센터
전문적인 재난지원금 관련 상담은 행정안전부의 국민지원금 콜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.
- 국민지원금 일반문의(행안부) : 1533-2021
정부 기관 콜센터
만약 본인의 특정 분야와 관련하여 민원이나 문의가 있다면 아래 콜센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- 건강보험료 관련 문의(건강보험공단): 1577-1000
- 가구원수 관련 문의(보건복지부): 129
- 정부합동민원센터: 110
- 정부합동민원센터 문자상담: 문자메세지 작성 후 '110'으로 문자전송
- 정부합동민원센터 채팅 상담: 110홈페이지 → 채팅상담 → 전화번호 입력 → 채팅상담 신청하기
- 정부합동민원센터 카카오톡 상담: 110홈페이지 → 채팅상담 → 카카오톡 상담 신청하기
110홈페이지 채팅상담 바로가기
http://www.110.go.kr/consult/chat.do
※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 패키지의 채팅, 카카오톡, 문자 상담도 가능하며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.
카드사 콜센터
카드사를 통해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의는 해당 각 카드사의 콜센터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- 신한카드 : 1544-7000
- KB국민카드 : 1588-1688
- 삼성카드 : 1588-8700
- 현대카드 : 1577-6000
- 우리카드 : 1588-9955
- 비씨카드 : 1588-4000
- 하나카드 : 1800-1111
- 롯데카드 : 1588-8100
- NH농협카드 : 1644-4000
- 카카오뱅크 : 1599-3333
- 카카오페이 : 1644-7405
○ 지자체 콜센터
주거지 주소에 관할 지자체에 문의가 필요하다면 아래 자자체 시청, 도청, 구청의 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.
https://minabox.tistory.com/24
이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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