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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난지원금 정부 콜센터와 카드사 콜센터 전화번호

MINA 2021. 9. 6. 22:25

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(국민지원금)에 대한 문의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온라인 상담소를 마련했으며 기존에 운영하던 콜센터도 병행하여 운영합니다.

재난지원금_민원상담_콜센터

현재 재난지원금 대상 제외가 생각보다 많고 기준이 된 가구원수와 보험료 산정에 대한 이의와 상담이 많습니다.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콜센터 서비스에 많은 상담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계시므로 조금 늦고 원하는 답을 못하더라도 여유 있는 마음으로 문의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

재난지원금 상담 문의 / 콜센터

 

전문적인 재난지원금 관련 상담은 행정안전부의 국민지원금 콜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  • 국민지원금 일반문의(행안부) : 1533-2021

 

정부 기관 콜센터

만약 본인의 특정 분야와 관련하여 민원이나 문의가 있다면 아래 콜센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

  • 건강보험료 관련 문의(건강보험공단): 1577-1000
  • 가구원수 관련 문의(보건복지부): 129
  • 정부합동민원센터: 110
  • 정부합동민원센터 문자상담: 문자메세지 작성 후 '110'으로 문자전송
  • 정부합동민원센터 채팅 상담: 110홈페이지 → 채팅상담 → 전화번호 입력 → 채팅상담 신청하기
  • 정부합동민원센터 카카오톡 상담: 110홈페이지 → 채팅상담 → 카카오톡 상담 신청하기

110홈페이지 채팅상담 바로가기

http://www.110.go.kr/consult/chat.do

 

채팅상담 | 정부민원안내콜센터

채팅 / 카카오톡 상담 신청하기

www.110.go.kr

 

※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 패키지의 채팅, 카카오톡, 문자 상담도 가능하며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.

 

 

카드사 콜센터

카드사를 통해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의는 해당 각 카드사의 콜센터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○ 지자체 콜센터 

 

주거지 주소에 관할 지자체에 문의가 필요하다면 아래 자자체 시청, 도청, 구청의 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https://minabox.tistory.com/24

 

지자체별 시청, 도청, 구청 콜센터 전화번호 총정리

우리나라 지자체별로 운영되고 있는 시청, 도청, 구청의 콜센터나 민원 문의를 위한 전화번호를 정리했습니다. 아래 연락처는 해당 지자체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마지막 업데이트: 202

minabox.tistory.com

 

이상입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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