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

MINA 2022. 1. 10. 23:56

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을 받기 위해 선지급 신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가능 신청해야 합니다.

정부는 19일 9시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 원 선지급 신청을 시작하는데.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입니다.

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내

 

 

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

https://ols.sbiz.or.kr 

 

소상공인정책자금

일상회복 멈춤,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매출감소 저신용 소상공인의 피해회복 긴급지원을 위해 특별융자를 지원합니다. 지원대상 주요내용 접수기간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

ols.sbiz.or.kr

 

정부는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 4일 자정까지 소상공인・소기업 55만 개 사가 손실보상 500만 원을 선지급금을 받게 된다고 밝혔습니다. 손실보상 선지급금 신청대상은 지난해 12월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는 소상공인과 소기업입니다.

 

선지급금은 신용점수/보증한도/세금체납/금융연체 등과 무관하게 손실보상 대상 여부만 확인되면 신청 후 3 영업일 안에 받을 수 있습니다.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과 접수는 ‘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’(ols.sbiz.or.kr)에서 진행되며 19~23일까지는 대표자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적용합니다. 만약 선지급금을 원하지 않으면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.

 

정부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손실보상금을 26일까지 신청하면, 설 연휴 전인 1월 28일에는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밝혔습니다. 실제 받아야 하는 손실보상금이 선지급금보다 많다면 다음 달 중순 차액을 받게 됩니다.

손실보상 확정금액이 선지급금보다 적은 경우 잔액을 5년 동안 나눠 상환하면 됩니다. 잔액 상환금에는 1% 초저금리를 적용하기로 했기 때문에 만약 실제 손실보상금이 100만 원으로 확정돼 400만 원을 갚아야 하는 경우 월 3333원의 이자를 내고 5년 안에 갚으면 됩니다. 중도상환 수수료를 내지 않고 언제든 조기상환도 가능합니다.

 

이번 선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나 1분기 손실보상 대상인 경우 다음 달 말부터 선지급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정부는 새롭게 손실보상 대상에 적용되는 시설 인원 제한 업체, 이번 달 영업시간 제한을 이행해 새롭게 손실보상 대상으로 확인되는 업체 등에 250만 원 선지급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.

 

선지급 지급 대상에 추가되는 업체는 다음 달 중순 공지될 예정입니다.

 

이상입니다.

 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