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바로가기

MINA 2022. 7. 20. 00:26

소상공인 상권분석을 위한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이 개편되어 오픈하였습니다.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이 빅데이터 기반 상권 정보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상권정보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.

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바로가기

 

 

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바로가기

https://sg.sbiz.or.kr/

 

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바로가기

상권정보시스템 홈페이지가 전면 개편되었습니다. UI 및 이용환경 개선, 메뉴 개편, 신규 분석 컨텐츠 제공, 창업자가진단 시스템 구축 등 전면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였습니다. 상권분석 보고서 내 창폐업률 및 임대시세 현황 삭제 안내드립니다.

sg.sbiz.or.kr

상권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안내

1. 과거에 분석했던 이력을 볼 수 있는 마이페이지 메뉴 신설

2. 상권분석 정보를 간단ㆍ상세 분석으로 차별화

3. 웹 지도 서비스 기능 강화

4. Holland 적성검사 이론기반의 창업자 적성 검사

5. 입지/임대수준, 상권/업종특성 평가, 매출/수익성 분석을 위한 창업자가진단 서비스 등

 

이 외에도 다양한 분석 서비스와 편리한 이용 환경으로 새 단장한 상권정보시스템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, 기관과의 협업, DB 확충 등으로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. “상권정보시스템”은 창업 및 업종전환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의 성공적 입지 및 업종 선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· 업종별 종합적 상권ㆍ입지정보를 무료로 제공하여 과잉진입 및 과당경쟁을 방지합니다.

 

 

 

상권정보시스템 이용 안내 유튜브 동영상

 

1. 상권정보시스템 쉽게 따라하기

https://youtu.be/3m9T7A3PM9I

 

2. 상권정보시스템 보고서 활용하기

https://youtu.be/KZWtkRmU49E

 

 

상권정보시스템 매뉴얼 다운로드

소상공인마당 상권정보 시스템 매뉴얼로 쉽고 빠르게 이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.

상권정보시스템매뉴얼.pdf
6.86MB

 

상권정보시스템은 8300만 건 남짓의 데이터로 상권, 경쟁, 입지, 수익성 따위를 분석해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. 2006년 이후 누적 이용 건수가 1200만 건을 넘는다고 중기부는 전했다. 중기부는 이번 개편 작업에서 매출 예측 업종을 늘리고, 자동 상권 영역 및 요약 보고서 서비스 같은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. 예상 매출액, 동일업종 점포 수, 유동인구 따위를 상세하게 분석하는 경영컨설팅 서비스 제공 분야를 5개 업종에서 15개 업종으로 넓힌 게 한 예다. 전국 도로망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보 거리 및 업종 현황을 분석해 비정형적·업종별 상권 영역을 자동으로 구현하는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했다. 관심 지역·업종 및 잠재 고객 현황 정보를 홈페이지 접속 없이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매월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‘상권 맞춤형 구독 보고서’ 서비스도 신설됐다. 아울러 지역 및 업종별 통계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‘소상공인 스마트보드’도 신규 구축했다. 배석희 중기부 소상공인 정책과장은 “정부, 민간에 분산된 다양한 상권 정보를 빅데이터화해 예비 창업자가 창업하는 데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도록 돕고,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”라고 말했다.

 

이상입니다.

 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